본문 바로가기

벼룩시장신문정보

울산벼룩시장구인구직 일자리정보 바로가기

울산벼룩시장 구인구직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꼬막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로 넘어가면서, 다시 확진자수가 3자리수로 넘어가면서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얼른 끝났으면 하는 생각만 드네요. 제 지인도 이러한 취직도 이직도 잘 안되는 상황에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울산지역을 대상으로 벼룩시장 사이트를 활용해서 일자리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공식사이트인 벼룩시장 사이트를 접속하셔야 합니다. 아래과 같이 검색을 통해서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식사이트 접속하기

벼룩시장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우측 로그인쪽을 보시면 [지역별 벼룩시장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울산 지역 선택하기

그러면 지역별로 있는 벼룩시장 사이트 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경남/부산]을 클릭하신다음에 우리가 알고 알고 싶어하는 [울산]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인구직 게시판 클릭하기

울산 벼룩시장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울산전지역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벼룩시장 사이트는 구인구직 뿐만아니라 부동산이나 자동차 같은 소식도 전하고 있으니 관심있으면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상단 카테고리중에 [구인구직]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희망 근무지역 선택하기

거주지 우선으로 일자리를 구하는사람도 있을것이고, 업직종 우선으로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이 있으실겁니다. 우선 거주지 우선으로 일자리를 구한다면, 희망 근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울산에서도 4개의 구와 1개군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선택하시고 그 안에있는 동까지 선택해주시면, 원하시는 일자리를 찾는데 더 수월하실겁니다. 



희망 업직종 선택하기

거주지 우선이 아닌 업직종을 더 우선시 하시다면, 왼쪽 상단에 있는 [업직종별 구인정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에 업직종 선택하는 부분에서 원하시는 업직종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상세 정보 확인하기

그런다음에 아래쪽에 보시면 업직종이든, 지역이든 해당되는 일자리들이 리스팅 되어있습니다. 거기서 원하시는 일자리를 찾으셨으면 클릭해서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와같이 시급이나 일하는 요일 그리고 시간같은 상세한 정보가 있으니 꼭 클릭해서 확인까지 해주시길 바랍니다.  


신문 형태로 그대로 보기

울산벼룩시장 같은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종이신문이 폐간되었다고 나옵니다. 다른 벼룩시장은 신문형태로 볼수 있는데, 울산 벼룩시장은 제공이 안된다고 나오네요. 신문으로 보는것을 선호하는 분들은 불편하시더라도, 위 같은 방법으로 일자리를 찾아야할것 같습니다.



울산벼룩시장 구인구직 마무리

이번에는 울산지역을 대상으로해서 일자리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힘든시기인만큼 잘 버텨내시고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 불금 보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