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대전hub 간선상차 얼마나 걸릴까

대전hub 간선상차 택배 왜 늦을까?

안녕하세요 다들 좋은 주말 시간 잘보내시고 계신가요? 벌써 토요일이 지나간다고 생각하니 슬프네요. 요즘에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 사람이 많은 만큼 택배를 이용해서 다양한것들을 주문하는 사람도 이전보다 많이 늘어난거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택배가 대전hub에 있을때,간선상차일때의 의미와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보면 대전 hub간선상차일 때, 언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엄청 많았습니다. 


간선상차 뜻은 뭘까?

자신의 택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때, 택배가 간선상차라고 적혀있는 경우를 본적 있을겁니다. '간선상차'가 무슨뜻일까요? 간선상차란, 화물차에 해당 물류들을 싣고있거나 혹은 싣고 출발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간선하차'라는 말도 있는데, 이는 물류들을 분류시키기 위해 hub에 물건은 하차시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간선상차일때 얼마나 걸릴까?!

간선상차는 위에서 뜻을 알아본것처럼 터미널에서 소비자한테 전하기 위해서, 화물차로 옮기거나 출발한 상태이므로, 보통 1-2 일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간혹가다 보면, 물건이 간선상차한 뒤에 배송이 되지않고 hub에서 간선하차와 간선상차가 반복적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물건이 hub에서 빙빙 도는 경우인데 이럴때는 마냥 기다리시면, 택배가 아주 늦게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찾아가거나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전화해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대전 hub 위치 및 고객센터 

직접 찾아간다고 해서 자신의 택배를 받을 수 있는것은 미지수라서, 출발하기전에 미리 꼭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대전 hub 의 고객센터는 따로 명시 되어 있는게 없어서 CJ대한통운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1588-1255 입니다. 그리고 상담사 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09:00 ~ 18:00 이고 토요일은 09:00 ~ 13:00 이니까 참고해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전 hub 간선상차 마무리

이번에는 대전 hub 간선상차에 관한 뜻과 언제 도착하는지 그리고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선상차일 경우에는 뜩별한 경우 제외하고는 1~3일 내에는 도착하니까 맘편히 기다려주시면 될것 같네요. 궁금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모두 남은 주말 잘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