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린나이 보일러 깜빡 거리는 원인과 해결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늦은 시간에 찾아뵈었습니다 ^^ 이번주 금요일까지는 비소식이 있다고 하니까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 우산 챙기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가 깜빡거리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린나이라는 브랜드는 열기기 종합 메이커 회사인데요. 가스 보일러뿐만아니라, 온수기나 업소용 주방기기 같은 열기기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린나이 보일러 깜빡거리는 이유는? 

린나이 브랜드가 만드는 기기 중에서 보일러에서 많은 사람들이 보일러가 가끔 깜빡거리는 원인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깜빡거리면서 작동이 안되니까 계속 질문하고 찾아보는 거겠죠? 

 

그래서 어떤식의 원인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을 할지에 대해서 간략하게나마 정리해보았습니다. 

 

 

린나이 홈페이지 접속!

일단 그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그 제품을 만드는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검색엔진창에 린나이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린나이 코리아라고 공식홈페이지가 나오니까 바로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설정! 

그럼 상단 카테고리중에서 여러개의 카테고리를 찾을 수 있는데요. 

 

이중에서 고객지원의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에, 자가 조치방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자가조치 방법이란 많은 사람들이 질문한 것들을 토대로, 회사가 방법에대해서 정리해놓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그만큼 많이 질문하니까, 따로 자가조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놓은것 같아요 ㅎㅎㅎ

 

11 깜빡거리기

2가지의 질문이 많다고 되어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실내온도조절기에 연소램프나 '11' 깜빡거림이 있는 현상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자가조치로는 가스중간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을 해보기 -> 난방을 끄기 -> 재작동시키기 

이 순서대로 조치를 취하면 되는데, 이랬는데도 안되면 고객센터에 문의 하면 되겠네요.

 

또 다른 질문!

두번째 질문으로는 에러코드 12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에러코드가 나는 이유로는 가스공급이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않아서 뜨는 에러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스공급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가스레인지 점화를 확인해보는 것이고, 

불꽃이 커졌다 작아졌다 불규칙적이면 가스 공급업체를 부르라고 되어있네요. 

 

A/S 접수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A/S 신청도 가능 하다고 합니다. 

 

필요한 A/S 가 있으면 여기서 신청하면 될것 같네요 

 

출장비 및 시간대 

 

출장비 금액은 고정 만팔천원이고, 평일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야간에도 A/S 가 되는데 금액은 더 가중된다고 합니다 ㅎㅎ 

 

이점은 참고하시고 A/S 맡기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린나이 보일러가 깜빡거리는 이유와 해결방안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잠자리 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