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꼬막신입니다. 다들 좋은하루 매일 보내시고 계신가요? 요즘에 날씨가 더 좋아지는데 코로나가 없어질 생각을 안하니 더 걱정이 앞섭니다. 이번에 세계적으로 봤을때, 하루에 걸린 코로나 수가 또 최고치를 찍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 앞으로 또 막막하네요
이번에 알아볼 지식은요. 교도소에 있는 친구나 지인들의 면회를 가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으로 신청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간이 많으면 천천히 알아보고 하면 쉬운데, 갑작스럽게 교도소를 면회가거나 하면 급한마음에 제대로 못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근히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쉬우니까 천천히 따라하면 됩니다.
일단 검색엔진창에 법무부 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일단 뭐든 시작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시작해야 하니까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일반접견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일반접견예약에 대해서 알 수 있고,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접견시에 동반자가 있을 경우에는 함께할 일행인과 공유하면 됩니다.
즉, 접견을 예약하게 되면 접견번호를 발급되게 되는데, 이 번호를 동행인과 같이 공유를 하면 되는것입니다.
그럼 동행인은 수용자 조회 화면에서 동반접견번호란에 입력하면, 절차를 완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면회를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인증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이핀은 왠만하면 가지고 있지 않으니, 휴대폰인증으로 손쉽게 인증 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증이 완료하면 수용자 및 기관을 입력하는 곳이 있는데, 여기에 우측에 있는 대상자 관리를 클릭하시면 면회하고자 하는 사람의 정보를 찾아서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 관리를 클릭해볼게요!
면회하고자 하는 사람이 어디에 수용하고있는 기관명을 입력하시고,
그리고 수용번호와 수용자 성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런다음에 예약자의 성명과 주민번호 그리고 동행인이 있다면 동반접견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약가능한 시간도 따로 있으니까, 잘 보고 예약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교도소 면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시간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