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국제전화 00682 정체 및 출처 정리

국제전화 00682 정체가 뭘까?

옛날에 00682로 시작하는 전화번호와 함께 '국제전화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전화가 왔었습니다. 국제전화번호라면 앞에 국가번호가 달라야하는데 우리나라 국가번호인 82도 있어서 더욱 의심스럽더라구요. 여러분은 00682로 시작하는 전화를 받아보신적 있으신가요?

국제전화 00682 전화받아야 할까? 말아야 할까?

우선 결론적으로만 말씀드리자면 일단, 받지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 다양하게 보이스 피싱을 하는 사례가 많은데, 이러한 의심스러운 국제전화또한 보이스 피싱일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그럼 업무적으로나 해외에 친척이 있으신분들은 국제전화가 자연스러우실텐데요.

 

 

전화번호 구성은 어떻게 될까?

00682 에서 006은 sk텔레콤을 일컫는 통신사 번호이고, 82는 우리나라 국가번호인 82 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쯤되면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는것이, 우리나라에서 sk텔레콤을 이용한 국제전화인것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죠?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이런 전화번호는 받는것도 꺼름칙해서 무시합니다.  뿐만아니라 0063이나 0068 등과 같이 006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들로 부터 보이스피싱 사례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이스피싱 사례

보이스 피싱 사례중에서 콜백사기가 있습니다. 콜백 사기란, 일부러 전화를 부재중전화로 만들어서 부재중 전화를 받은 사람이 다시 전화를 걸게끔하여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전화를 걸때 요금 폭탄을 맞이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국제전화 00682 마무리

요즘 세상도 흉흉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경제 한파나 고용한파 같은 것들이 심해져서 더더욱 이러한 사기나 보이스 피싱에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심이 드는것은 안하면 됩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많은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 미리미리 예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