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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어제 토요일은 일이 바빠서 올리지는 못하였고, 오늘 이 시간에 찾아 뵙게 되었네요. 주말에 할게 왜 이렇게나 많은지.. 내일은 벌써 월요일이라는 사실에 벌써 급 우울하게 되네요.. 그나저나 오늘은 본인서명사실 확인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꺼에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라는 것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 분들도 분명히 있으실텐데요. 이 확인서는 중요한 거래중에 인감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덧이 바로 이 확인서에요. 이러한 확인서는 쉽게 인터넷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므로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증명서같은거는 민원24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요. 

검색 포털창에 위처럼 검색을하고 

가장 먼저 나오는 대표 사이트 링크를 클릭한뒤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접속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나오세 되는데요 

위 화면처럼 나오면 맞게 들어가셨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맨 처음에 나와있는 홈페이지에서 좌측 상단에 보시면 돋보기 표시가 있을꺼에요 

거기에 우리가 필요한 단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그냥 글자 그대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라고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하나가 나오게 될거에요 

인터넷 민원신청 카테고리 밑에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및 열람이 있습니다. 






그러면 일단 상세한 설명이 나오게 될꺼에요 

보면 신청 방법은 방문이라고 나와있고 처리는 즉시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수료는 없다고 나와있어요 

제가 알고 있기로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청을 해야해서 

직접 방문을 일단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청서를 들고 가서 신청만하시면 나중에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거죠 






그 밑에 있는 신청하기를 누르면 복합인증로그인을 필요로 하니까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복합인증을 하신뒤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같이 신청 절차에 대해서

차례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있는 절차를 읽어주시면 제가 말한것이 무엇인지 한번에 확 이해가 되실꺼에요~


지금까지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를 어떻게 발급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했던 사람 모두 도움이 되었으면 했네요 

좋은밤, 좋은꿈 꾸시길 바라겠습니다~